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연도별 종교 신자수 순위는?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 가장 유명한 종교는? 1945년~)

[종교 신도]

종교는 불확실성으로부터 벗어나 정신적 안정을 추구할 목적으로 초월적, 선험적 또는 영적인 존재에 대한 믿음을 공유하는 이들로 이루어진 신앙 공동체와 그들이 가진 신앙 체계나 문화적 체계를 뜻한다. 종교인들은 주로 초월적인 대상, 세계에 대한 궁극적인 진실, 사람은 어떠한 도덕을 지키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각자의 믿음을 갖고 있다.

 

아래의 글은 제가 만든 종교별 신도수 순위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1945년, 종교 신자수가 가장 많은 종교는 가톨릭이 차지하였다. 가톨릭, 개신교, 동방 정교회는 기독교 안에 포함되어 있는 종교이다. 1위인 가톨릭은 4억명의 신도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개신교, 무교, 불교, 동방 정교회, 신도, 수니파 이슬람, 시아파 이슬람, 유대교, 힌두교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1958년, 종교 신자수가 가장 많은 종교는 여전히 가톨릭이 차지하였다. 1위인 가톨릭은 5억명이 넘는 신도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무교, 힌두교, 개신교, 불교, 동방정교회, 수니파 이슬람, 신도, 시아파 이슬람, 유대교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기독교는 총 9억 5천만명이고 이슬람은 총 1억 2천만명이었다.

 

1971년, 종교 신자수가 가장 많은 종교는 여전히 가톨릭이 차지하였다. 1위인 가톨릭은 7억명에 가까운 신도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무교, 힌두교, 개신교, 불교, 수니파 이슬람, 동방정교회, 신도, 시아파 이슬람, 유대교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기독교는 총 10억 5천만명이고 이슬람은 총 2억명이었다.

 

1984년, 종교 신자수가 가장 많은 종교는 여전히 가톨릭이 차지하였다. 1위인 가톨릭은 8억 5천만명의 신도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무교, 힌두교, 불교, 수니파 이슬람, 개신교, 동방정교회, 신도, 시아파 이슬람, 유대교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기독교는 총 13억명이고 이슬람은 총 3억 5천만명이었다.

 

1997년, 종교 신자수가 가장 많은 종교는 수니파 이슬람이 차지하였다. 1위인 수니파 이슬람은 8억 5천만명의 신도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무교, 힌두교, 가톨릭, 개신교, 불교, 동방정교회, 시아파 이슬람, 신도, 시크교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기독교는 총 14억명이고 이슬람은 총 10억명이었다.

 

2010년, 종교 신자수가 가장 많은 종교는 수니파 이슬람이 차지하였다. 1위인 수니파 이슬람은 13억 2천만명의 신도수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가톨릭, 힌두교, 무교, 개신교, 불교, 동방정교회, 시아파 이슬람, 신도, 시크교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기독교는 총 18억 5천만명이고 이슬람은 총 15억명이었다. 두 종교가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이상으로 종교 인구수 순위 Top 10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가 직접 제작한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