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 (2019-20시즌)

[프리메라리가]

라리가의 정식명칭은 스페인 1부 리그라는 뜻의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에스파냐'이며 보통은 줄여서 라리가(La Liga)라고 부른다. 2016-17 시즌까지는 스폰서였던 BBVA가 포함된 명칭인 '프리메라리가 BBVA'를 사용하였지만 이후에는 산탄데르 은행과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였고 5년간 '라리가 산탄데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라리가는 총 20개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즌당 38경기를 치루고 상위 4개의 팀은 챔스에 진출하고 3개의 팀은 강등당한다.

 

아래의 글은 제가 만든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의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후, 이전 시즌 순위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보면 됩니다.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 (2015-16시즌)

[프리메라리가] 라리가의 정식명칭은 스페인 1부 리그라는 뜻의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에스파냐'이며 보통은 줄여서 라리가(La Liga)라고 부른다. 2016-17 시즌까지는 스폰서였던 BBVA가 포함된 명칭인 '프리메라..

top-10-graph.tistory.com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 (2018-19시즌)

[프리메라리가] 라리가의 정식명칭은 스페인 1부 리그라는 뜻의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에스파냐'이며 보통은 줄여서 라리가(La Liga)라고 부른다. 2016-17 시즌까지는 스폰서였던 BBVA가 포함된 명칭인 '프리메라..

top-10-graph.tistory.com

 

5라운드가 지나고 아틀레틱 빌바오가 1위, 레알 마드리드가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3위부터는 그라나다, 레알 소시에다드, 세비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비야레알, 바르셀로나, 레반테, 오사수나, 헤타페, 발렌시아, 알라베스, 레알벳티스, 레알 바야돌리드, 셀타비고, 레알 마요르카, 에스파뇰, 에이바르, 레가네스 순으로 위치했다. 바르샤는 8위까지 떨어졌었는데 메시, 수아레스, 피케, 라키티치, 알바, 부스케츠, 슈테겐, 그리즈만, 데 용, 안 수 파티의 활약이 미미했었다.

 

9주차에는 바르셀로나가 어느새 1위로 올라왔고 레알은 1위에서 2위로 내려왔다. 레알마드리드는 호날두가 나가고 벤제마, 라모스, 모드리치, 크로스, 쿠르투아, 아자르, 이스코, 카제미루, 바란, 바스케스, 카르바할, 멘디, 발베르데의 활약으로 반등하고 있는 팀이다. 챔스권까지는 그라나다와 소시에다드가 위치하였고 유로파권에는 꼬마, 세비야, 비야레알이 위치했다. 그리고 강등권은 레알 베티스, 에스파뇰, 레가네스가 자리자고 있다.

 

13주차가 되었어도 변함없이 1등은 바르셀로나가 하였고 2등은 레알마드리드가 차지했다. 3위는 꼬마가 올라왔는데, 오블락, 요렌테, 카라스코, 코레아, 르마, 사비치, 모라타가 주축인 팀이다. 유로파까지는 세비야, 소시에다드, 빌바오, 헤타페가 위치하였으며 강등권에는 셀타비고, 에스파뇰, 레가네스가 자리잡고 있다.

 

17주차에도 여전히 바르셀로나와 레알이 1, 2위를 차지했고 3위는 세비야, 4위는 헤타페가 차지했다. 유로파는 꼬마, 소시에다드, 빌바오가 경합을 벌였고, 셀타비고, 레가네스, 에스파뇰이 강등권에서 경합을 벌였다. 세비야는 나바스, 수소, 오캄포스, 데 용, 고메즈가 주축으로 라리가의 전통의 강호이다.

 

19주차까지도 1위와 2위는 바뀌지 않았으나 꼬마가 3위로 올라왔고 4위로 세비야가 떨어졌다. 최근에 바르셀로나가 발베르테를 경질하고 키케 세티엔을 선임하였으나 오히려 2위로 떨어졌다. 유로파권까지는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 헤타페가 차지했고 강등권은 레알 마요르카, 레가네스, 에스파뇰이 위치했다.

 

이상으로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를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가 직접 제작한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