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 (2015-16시즌)

[프리메라리가]

라리가의 정식명칭은 스페인 1부 리그라는 뜻의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에스파냐'이며 보통은 줄여서 라리가(La Liga)라고 부른다. 2016-17 시즌까지는 스폰서였던 BBVA가 포함된 명칭인 '프리메라리가 BBVA'를 사용하였지만 이후에는 산탄데르 은행과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였고 5년간 '라리가 산탄데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라리가는 총 20개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즌당 38경기를 치루고 상위 3개의 팀은 챔스에 진출하고 3개의 팀은 강등당한다.

 

아래의 글은 제가 만든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의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후, 최근 시즌 순위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보면 됩니다.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 (2019-20시즌)

[프리메라리가] 라리가의 정식명칭은 스페인 1부 리그라는 뜻의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에스파냐'이며 보통은 줄여서 라리가(La Liga)라고 부른다. 2016-17 시즌까지는 스폰서였던 BBVA가 포함된 명칭인 '프리메라..

top-10-graph.tistory.com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 변화 그래프 (2016-17시즌)

[프리메라리가] 라리가의 정식명칭은 스페인 1부 리그라는 뜻의 '프리메라 디비시온 데에스파냐'이며 보통은 줄여서 라리가(La Liga)라고 부른다. 2016-17 시즌까지는 스폰서였던 BBVA가 포함된 명칭인 '프리메라..

top-10-graph.tistory.com

 

5라운드, 1위였던 바르셀로나가 5위까지 떨어졌고 나머지 레알, 셀타비고, 비야레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올라오게 되었다. 그리고 유로파권인 7위까지는 에스파뇰, 데포르티보가 차지했다. 그리고 다음으로 에이바르, 라요 바예카노, 발렌시아, 레알 소시에다드, 라스팔마스, 스포르팅 히혼, 레알 베티스, 빌바오, 레반테, 그라나다, 말라가, 세비야가 위치했다. 현재 세비야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11라운드, 바르셀로나가 다시 1위로 올라왔고 레알은 2위로 떨어졌다. 꼬마와 셀타비고가 챔스권이고 비야레알, 에이바르, 발렌시아가 유로파권이다. 바르셀로나는 엔리케 감독과 이니에스타, 부스케츠, 라키티치, 메시, 수아레스, 피케와 같은 선수들로 전성기였다. 

 

18주차, 꼬마가 1위로 올라오고 바르셀로나가 2위로 떨어지는 모습이다. 꼬마는 가비, 그리즈만, 코케, 코레이라, 마르티네스, 라울이 주요 선수로 있었다. 레알이 3위로 떨어졌고 그뒤로 비야레알, 셀타, 빌바오, 데포르티보가 위치했다. 강등권에는 히혼, 바예카노, 레반테가 위치한 모습이다.

 

29라운드, 상위권은 거의 확정되어 바르셀로나, 꼬마, 레알, 비야레알, 세비야, 빌바오, 셀타비고가 차지했다. 레알은 호날두, 크로스, 카르바할, 모드리치, 라모스, 벤제마, 베일, 아센시오가 주축 멤버이다. 강등권에는 헤타페, 히혼, 레반테가 위치한 상태였다.

 

마지막라운드, 2위와 3위였던 레알과 꼬마가 바뀌었지만 바르샤의 우승은 바뀌지 않았다. 유로파에는 비야레알, 빌바오, 셀타비고, 세비야가 나가게 되었다. 그리고 강등권 대결을 하던 히혼이 벗어났고 바예카노, 헤타페, 레반테가 강등하게 되었다.

 

이상으로 라리가 라운드별 순위를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가 직접 제작한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