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위치

심각한 사회문제인 노인 범죄가 가장 많은 나라는? (노인 살해로 인한 사망자수 순위 1990년~)

[노인]

노인은 평균 수명에 이르렀거나 그 이상을 사는 사람으로 인생의 마지막 과정이다. 어르신이라고도 부르나, 그 외에도 늙은이, 고령자, 시니어, 실버 등으로 교체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한 나라나 지역에 노인이 많으면 고령화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서 처음에는 60세 이상이면 노인이었으나, 현재는 65세 이상이면 노인으로 분류가 된다. 노인만을 위한 시설로는 경로당, 노인정, 노인 대학 등이 있다. 현재 도시보다는 농촌에 노인들이 많이 분포한다.

 

래의 글은 제가 만든 노인 살해로 인한 사망자수 순위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연령의 사망자수 순위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보면 됩니다.

 

영유아 사망자수가 가장 많은 나라는? (용서 받지 못할 아동 범죄 여행 주의!)

[영유아] 생후 1개월까지는 신생아라고 부르며 생후 1년이 지나기 전까지는 영아라고 부른다. 그리고 만 5세가 지나기 전까지는 유아라고 부르며 이들을 합쳐서 영유아라고 부른다. 아기들은 태어난 지 12개월이..

top-10-graph.tistory.com

 

청소년도 매일 살해당하는 위험한 국가? (전세계 청소년 사망자수 순위!)

[청소년] 청소년은 어린이와 성인의 중간 시기이다. 청소년의 보호와 규제를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보호법에서는 19세 미만을 청소년으로 정의하고 있다. 통상 중학교와 고등학교사이의 시기에 해당된다. 청소년은..

top-10-graph.tistory.com

 

1990년, 살인으로 인한 노인의 사망자수 1위는 러시아가 차지했다. 2위부터는 순서대로 인도, 중국, 미국, 브라질, 멕시코, 에티오피아, 우크라이나, 남아프리카공화국, 콜 롬비아 순이다. 인구수를 비교해 보면 러시아가 인도와 중국의 10분의 1이다. 그럼에도 노인 살해수가 많다는 것은 러시아의 심각한 상황을 보여준다.

 

1995년, 러시아는 여전히 1위를 차지했으며 노인 살해수가 더욱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노인 살해수는 미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는 노인 살해가 전세계적인 사회 문제인 것을 보여주는 지표이다.

 

2000년, 1위인 러시아는 더욱더 수치가 늘어난 모습이다. 미국과 멕시코는 살해수가 점차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인도, 중국, 브라질, 우크라이나, 콜롬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상당히 증가하였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10위권 안에 국가들은 동일하며 순위만 변하였다.

 

2007년, 인도가 노인 살해수 1위를 차지하였다. 러시아의 살해수가 감소하고 인도의 살해수가 증가한 탓이다. 중국, 브라질, 에티오피아만 살해수가 증가하였고 그 외의 국가들은 수치가 감소하는 추세이다.

 

2012년, 1위였던 인도가 2위와 격차를 벌리며 다시 1위가 되었다. 그리고 미국은 노인 살해 범죄에 강력한 처벌을 하여 계속해서 사망자수가 감소하였다. 그리고 인접한 브라질과 멕시코의 사망자수가 증가하며 6위까지 떨어졌다. 그리고 기존의 콜롬비아에서 필리핀으로 새 국가가 추가되었다.

 

2017년, 1위는 끝을 모르고 사망자수가 늘어나는 인도가 차지했다. 그리고 러시아의 강럭범죄의 처벌을 강화하며 4위까지 떨어졌다. 그리고 브라질이 2위로 올라왔고 전체적인 노인 살해수가 다시 늘어나는 추세를 볼 수 있다.

 

이상으로 살인으로 인한 노인 살해수 Top 10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