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

연도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변화는? (한국 인구의 20%가 담배로 사망 1990년~)

[흡연]

흡연(吸煙,喫煙)은 담배 등을 태워서 그 연기를 흡입하는 행위이다. 담배를 피우면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이 허파로 들어와서 몸 안으로 흡수를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담배를 피우지만 담뱃대나 물담배로 흡연을 즐기기도 한다. 흡연은 가장 보편화된 중독성이 있는 약물을 사용하는 행위이다. 그러나 마약과는 다르게 현대 사회에서 담배를 피우는 일은 기호화되어 있다.

 

아래의 글은 제가 만든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1990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1위는 덴마크가 차지하였다. 사망률은 자그마치 31퍼센트로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한 인구가 3 분의 1이나 된다. 그리고 선진국들이 상위권에 올라와 있으며 아일랜드, 캐나다, 영국, 미국도 포함되어 있다. 한국은 19퍼센트가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한다.

 

1995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1위는 덴마크가 여전히 차지하였다. 사망률은 약간 감소하여 28퍼센트이다. 그리고 아일랜드, 네덜란드, 캐나다, 그린란드, 몬테네그로, 폴란드, 그리스, 영국, 크로아티아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한국은 전보다 줄어들어서 18퍼센트가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한다.

 

2000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1위는 10년동안 덴마크가 차지하였다. 사망률은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26퍼센트가 되었다. 그리고 그린란드, 몬테네그로, 아일랜드, 네덜란드, 그리스, 벨기에, 크로아티아, 보스니아, 캐나다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한국은 여전히 18퍼센트가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한다.

 

2006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1위는 몬테네그로가 차지하였다. 덴마크의 사망률은 줄어들었고 몬테네그로와 그린란드는 사망률이 거의 동일하였다. 그리고 북마케도니아, 아일랜드, 벨기에, 그리스, 네덜란드, 폴란드, 헝가리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한국은 사망률이 다시 증가하여 19퍼센트가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한다.

 

2012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1위는 여전히 몬테네그로가 차지하였다. 덴마크의 사망률은 계속해서 줄어들었고 터키와 보스니아가 10위 안에 새롭게 들어왔다. 그리고 담배로 인한 사망률은 전체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한국은 사망률이 다소 감소하여 17퍼센트가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했다.

 

2017년,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1위는 15년간 몬테네그로가 차지하였다. 덴몬테네그로와 그린란드는 26퍼센트의 사망률을 유지하며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담배로 인한 사망률은 전세계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중국과 보스니아, 세르비아는 증가하였다. 한국은 사망률이 계속 감소하여 16퍼센트가 담배로 인한 질병으로 사망했다.

 

이상으로 담배로 인한 사망률 순위 Top 10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가 직접 제작한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