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

연도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변화는? (치매는 불치병? 1990년~)

[치매]

치매는 성장기에는 정상적인 지적 수준을 유지하다가 후천적으로 인지기능의 손상 및 인격의 변화가 발생하는 질환이다. 치매는 기억을 하고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장기적으로 점차 감퇴하여 일상적인 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에 이르게 된 넓은 범위의 뇌 손상을 의미한다치매는 성장기에는 정상적인 지적 수준을 유지하다가 후천적으로 인지기능의 손상 및 인격의 변화가 발생하는 질환이다. 치매는 기억을 하고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장기적으로 점차 감퇴하여 일상적인 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에 이르게 된 넓은 범위의 뇌 손상을 의미한다.

 

아래의 글은 제가 만든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순위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1990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1위는 중국이 차지하였다. 중국은 16만명이 넘는 인구가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그리고 미국, 인도, 러시아,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브라질이 차지하였다. 상위권에 위치한 국가들은 선진국이 대부분이었다. 한국은 6500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1995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1위는 여전히 중국이 차지하였다. 중국은 19만명이 넘는 인구가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그리고 미국, 인도, 러시아,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브라질이 차지하였다. 순위는 변동하였으나 국가는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었다. 한국은 사망자수가 증가하여 8700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2000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1위는 계속해서 중국이 차지하였다. 중국은 급속도로 증가하여 23만명이 넘는 인구가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그리고 10위 안에 들어온 국가는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모든 국가에서 사망자수가 증가하고 있었으며 치료가 불가능하여 무서운 질병이다. 한국은 사망자수가 더욱 증가하여 11300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2006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1위는 역시나 중국이 차지하였다. 중국은 6만명이 증가하여 29만명이 넘는 인구가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그리고 미국도 20만에 가까운 사망자수가 발생했으며 일본과 인도도 10만명에 가까운 사망자수가 발생하였다. 한국은 사망자수가 계속 증가하여 15400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2012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1위는 여전히 중국이 차지했으며 중국은 10만명이 증가하여 39만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그리고 사망자수는 전체적으로 계속 증가하여 10위인 영국도 5만명이 넘어섰다. 한국도 사망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3600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2017년, 치매로 인한 사망자수 1위는 30년간 중국이 차지했으며 중국 다시 10만명이 증가하여 49만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사망자수는 의료가 발달하면서 더욱 증가하였고 고령화 사회일수록 급속도로 증가하였다. 한국도 사망자수가 급속적으로 증가하여 31600명이 치매로 인해 사망하였다.

 

이상으로 치매로 인한 사망률 순위 Top 10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가 직접 제작한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