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위치

연도별 여자 신장(키) 순위 변화는? (한국 여성의 키는 얼마나 증가했을까? 1931년~)

[여자 키]

아시아에서는 유럽 혼혈이 많은 터키, 레바논 등 일부 중동국가를 제외하면 한국인의 20대 평균키가 가장 크다. 특히 동아시아권에서는 가장 큰 키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이나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의 지하철을 타면 실제로 사람들의 평균키가 낮아졌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아래의 글은 제가 만든 여자 신장(키) 순위 영상에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남성 키(신장) 순위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보시면 됩니다.

 

연도별 여자 신장(키) 순위 변화는? (한국 여성의 키는 얼마나 증가했을까? 1931년~)

[여자 키] 아시아에서는 유럽 혼혈이 많은 터키, 레바논 등 일부 중동국가를 제외하면 한국인의 20대 평균키가 가장 크다. 특히 동아시아권에서는 가장 큰 키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이나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top-10-graph.tistory.com

 

1931년, 여성의 키가 가장 큰 나라는 아이슬란드였다. 아이슬란드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5cm나 되었다. 그리고 노르웨이, 스웨덴, 네덜란드, 덴마크, 통가, 보스니아, 에스토니아, 오스트리아, 미국이 10위 안에 들어왔다. 그리고 한국의 평균 키는 151.4cm에 불과했다.

 

1944년, 여성의 키가 가장 큰 나라는 역시 아이슬란드였다. 아이슬란드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7cm로 증가하였다. 그리고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보스니아, 통가,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오스트리아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그리고 한국의 평균 키는 상당히 증가하여 155cm가 되었다.

 

1957년, 여성의 키가 가장 큰 나라는 네덜란드였다. 네덜란드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7cm로 약간 증가하였다. 그리고 아이슬란드, 덴마크, 보스니아, 스웨덴, 노르웨이, 에스토니아, 통가, 라트비아, 체코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북유럽 국가들이 대다수였으며 동일한 국가들이 예전부터 키가 컸던 모습이다. 그리고 한국의 평균 키는 상당히 증가하여 157.5cm가 되었다.

 

1970년, 여성의 키가 가장 큰 나라는 네덜란드였다. 네덜란드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9cm로 상당히 증가하였다. 그리고 아이슬란드, 덴마크, 라트비아, 보스니아, 에스토니아, 노르웨이, 스웨덴, 통가, 체코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통가는 남태평양에 여러섬을 영토로 가지는 작은 나라이다. 그리고 한국의 평균 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159.7cm가 되었다.

 

1983년, 여성의 키가 가장 큰 나라는 네덜란드였다. 네덜란드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9cm로 거의 동일하였다. 그리고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체코, 덴마크, 세르비아, 보스니아, 아이슬란드, 슬로바키아, 통가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여성의 신장은 더이상 급작스럽게 증가하지는 않는 모습이다. 그리고 한국의 평균 키는 여전히 증가하여 161.2cm가 되었다.

 

1983년, 여성의 키가 가장 큰 나라는 라트비아가 차지하였다. 라트비아 여성의 평균 신장은 자그마치 170cm가 되었다. 그리고 네덜란드, 에스토니아, 체코,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덴마크, 라투아니아, 벨라루스, 우크라이나가 10위 안에 들어왔다. 라트비아는 북유럽에 있는 공화국으로 러시아 옆에 있는 나라이다. 그리고 한국의 평균 키는 거의 한계에 도달하여 162.3cm가 되었다.

 

이상으로 여자 평균 신장(키) 순위 Top 10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정보를 보고 싶다면 제가 직접 제작한 맨 위의 동영상을 확인하면 됩니다.